2011년 5월 25일 수요일

테스트 지향 프로그래밍의 원칙

- 테스트 코드를 뷰가 아닌, 모델에 집중하기
- 정적 타입 검사를 활용한 오류 잡아내기
- 매개자(Mediator)를 사용하여 각 컴포넌트를 넘나들어야 하는 기능 캡슐화 하기
- 메소드의 시그니처 단순화 하기
- 메모리 상태를 바꾸지 않는 접근자 사용하기
-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구현이 덜 된 부분 메워 넣기
- 테스트 먼저하기
- 쪼갤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 테스트를 한다.
: 먼저 구현해 놓은 기능과 새로 구현한 기능이 서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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