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6일 목요일

Replace Data Value with Object


추가적인 데이터나 동작을 필요로 하는 데이터 아이템이 있을 때는 데이터 아이템을 객체로 바꿔라

! 동기
! 절차
-         데이터 값에 대한 클래스를 든다.
-         소스 클래스의 값과 같은 타입으로 필드를 만들어 final로 선언한다.
-         get메소드와 데이터 값의 필드를 파라미터로 취하는 생성자를 추가한다.
-         소스 클래스 필드의 타입을 새로운 클래스로 바꾼다.
-         소스 클래스의 get메소드를 새로운 클래스의 get메소드를 호출하도록 바꾼다.
-         만약 필드가 소스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사용되면, 새로운 클래스의 생성자를 사용하여 필드에 값을 할당한다.
-         get 메소드에서 새로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도록 바꾼다.
-         Change Value to Reference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면 사용한다.
! 관련 리팩토링
-         Change Value to Referenc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ETL 솔루션 환경

ETL 솔루션 환경 하둡은 대용량 데이터를 값싸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줬다. 통계분석 엔진인 “R”역시 하둡 못지 않게 관심을 받고 있다. 빅데이터 역시 데이터라는 점을 볼때 분산처리와 분석 그 이전에 데이터 품질 등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