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일 수요일

Grip 교정

잘못된 Grip
클럽을 손바닥 깊숙이 잡으면 단단한 힘을 느낄 수 있는 게 당연하다.  또 사람들은 그립을 손바닥으로 잡아야 한다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 일리는 있지만 손목을 자유롭게 움직이는데 방해가 된다.

Grip 교정
1. 왼손에서 그립은  부분적으로 손바닥 위에 걸쳐 있지만 손가락으로 잡는다. 그립이 아래 사진의 선 사이에 들어가게 잡는다.

2. 왼손 엄지와 집게 손가락 사이에 나타나는 브이자의 연장선이 오른쪽 눈을 향하도록 잡는다.
3. 왼손 나머지 3개 손가락에 단단히 힘을 주어 잡는다.
4. 주의할 점은 왼손 등에 있는 엄지 집게 손가락 관절을 볼 수 있는 위치로 잡아야 한다. 눈을 아래로 향했을 때 이 두 관절이 내려다 보여야 한다.(뉴트릴 그립)

5. 클럽을 12시 방향으로 바닥이 하늘을 보게 뻗은 상태에서 오른손을 오버랩핑 그립으로 잡아준다. 이때 오른손의 브이자가 반드시 턱을 향해 위를 보게 잡아야 한다.
6. 오른손 엄지와 집게 -이때 집게 손가락을 “트리거 핑거”라 한다-  손가락 은 벌려져 있어야 된다. 트리거 핑거에 힘을 주고 클럽을 쥐고 있다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 양손에서 힘이 들어가는 손가락은 왼손의 마지막 3개 손가락과 오른손의 트리거 핑거 이다.

7. 클럽에서 그립잡는 위치는 양손에서 반인치 정도 그립이 내려오게 잡는다.
Hook grip과 Slice grip
훅 그립은 왼손 등이 위를 향하도록 왼손을 위에서부터 덮고. 오른손은 밑에서 손바닥이 약간 위를 향하도록 쥐는 방법이다. 스탠다드 그립을 그대로 우측으로 비틀고 있는 모양이라 하겠다. 이같은 그립을 스트롱 그립 이라고 하여 강한그립이며, 장타력을 낳는 그립이다.

슬라이스 그립은 훅 볼을 막거나 의식적으로 오른쪽으로 휘게 하거나 부드러운 볼을 쳐내거나 하는 그립이다.

훅 그립과 슬라이스 그립에는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힘이 약한 사람의 경우는 샤프트가 길고 장타력이 있는 우드 클럽으로 훅 그립을, 쇼트 아이언 이하의 짧은 클럽은 방향성이 안정되는 슬라이스 그립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반적으로 스탠다드 그립이 좋다고 하는 것은 슬라이스 그립은 손목을 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억지로 돌리면 훅이 되어 버린다. 또 아무리 손목의 회전이 용이한 훅 그립일지라도 손목을 돌리지 않고 볼을 치면 슬라이스 볼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블록체인 개요 및 오픈소스 동향

블록체인(block chain) 블록체인은 공공 거래장부이며 가상 화폐로 거래할때 발생할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 분산 데이터베이스의 한 형태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이터 기록 리스트로서 분산 노드의 운영자에 의한 임의 조작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