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일 수요일

Posture 교정

Posture 교정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는 자세를 취한다면 절대 안된다. 대부분의 초보자는 너무 몸을 앞으로 구부려서 자신의 체중이 발가락 부분에 쏠리는 어드레스 자세가 흔하고, 또 자세가 너무 긴장되어 있어도 몸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다.

균형이 잘 잡힌 그래서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그런 자세를 취해야 한다. 어드레스는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1. 클럽을 앞으로 쭉 뻗어 본다. 팔은 긴장을 풀고 다리를 구부리지 않는다.
2. 다음 무릎을 약간 굽히고 체중이 뒤꿈치 쪽으로 가도록 느껴본다.
3. 그리고 발을 내려다 보았을 때 발이 절반 정도 보이는 게 좋다.

4. 앞을 바라본 상태에서 팔의 긴장을 풀고 천천히 내려 본다. 팔은 쭉 길게 인장되는 느낌으로 내려 논는다.
5. 몸이 숙여지지 않도록 히프 윗 등 부분을 똑바로 핀다.
6. 무릎은 자연스럽게 약간 굽힌다.
7. 체중이 양 발등 뒤에 놓이는 것을 느낀다면 균형이 잘 잡힌 자세다.

8. 이때 팔은 턱 아래쪽에 늘어뜨려 있다.
9. 긴 클럽은 손이 몸에서 조금 더 멀어지게 되고, 짧은 클럽의 경우는 손이 몸에 좀 더 가까워 진다.
10. 어떤 클럽이든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하다.
11. 옆에서 보았을 때 어깨에서 내려오는 연장선은 무릎을 지나 발등 위로 닿아야 한다.
12. 좋은 스윙을 위한 가장 완벽한 자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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