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3일 금요일

Scrum and XP from the Trenches

원문: http://www.theserverside.com/discussions/thread.tss?thread_id=43274&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techtarget/tsscom/home+(TheServerSide.com:+Your+Enterprise+Java+Community)&utm_content=Google+Reader

Henrik Knibeg는 "Scrum and XP from the Trenches" 90페이지 짜리 PDF문서에서 Scrum을 설명하고 있다.
이 문서에서 Kniberg는 일년동안 40명가까운 그의 팀이 격은 Scrum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대략 40명의 팀이 1년동안 경험한 Scrum의 결과 물이다. 회사는 많은 초과근무, 품질적인 문제, 끊임없는 땜질식 응급복구, deadline의 실종 등 심각한 어려움에 빠져있었다. 회사는 Scrum을 사용하기로 결정 하였다. 하지만 완벽하게 구현할 준비가 되어있질 않았다. 개발팀 내 대부분의 사람들은 Scrum을 자기 일상과 크게 상관없는 낮선 유행어 정도로만 여기었다.
1년이 지나고 우리는 회사 전반에 거쳐 Scrum을 구현하였다. 3~12명 정도의 팀, 2~6주 정도의 Sprint 길이, 정의 방법, 제품 Backlog, Sprint Backlog, 테스트 전략, , Demo진행 방법, Multiple Scrum 팀과의 협업 등 기존과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빌드, Pair Programming, Test driven development 등 XP 실천 항목도 Scrum과 결합하여 경험하였다.
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진다. 우리는 1년동안 많은 것을 배웠다. 그리고 확신한다. 다음 1년을 투자하는 회사는 Scrum을 구현하는 최상의 방법과 통찰력을 가질수 있을 꺼라 확신한다."
....
PDF 문서 링크: "Scrum and XP from the Trench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ETL 솔루션 환경

ETL 솔루션 환경 하둡은 대용량 데이터를 값싸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줬다. 통계분석 엔진인 “R”역시 하둡 못지 않게 관심을 받고 있다. 빅데이터 역시 데이터라는 점을 볼때 분산처리와 분석 그 이전에 데이터 품질 등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