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8일 월요일

티 파티(Tea Party) 운동

티 파티(Tea Party) 운동



18세기말 미국을 통치하던 영국 정부는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서 미국 내의 인쇄물과 서류에는 국가에서 발행하는 인지를 붙이도록 하였고, 홍차 등의 사치품에 대해서 세금을 매겼다.
이에 격분한 보스턴 시민들은 '대표없는 세금은 없다'라는 구호와 함께 인디언으로 위장을 하고 보스턴 항에 머무르던 영국 동인도회사에 적재된 홍차들을 바다에 버렸고, 이 사건을 계기로 미국의 독립 운동이 사작되었다.
이 사건을 '보스턴 티파티 사건'이라고 한다. 지금의 '티파티 운동'은 보스턴 티파티 사건에서 모티브를 얻은 운동으로 티파티 운동가들은 개인, 작은 정부, 미국역사의 가치와 전통 존중 등을 강조한다. 이들은 큰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고 정부가 부과하는 제약들이 작아지기를 바란다.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하는 복지라는 명목으로 중산층, 부자들의 세금을 부과하는 행위가 부자들을 강탈하고 중산층을 지배와 예속에 영원히 제약시키는 행동으로 귀결된다고 보는 것이다.
현재 미국의 보수파는 오바마 대통령이 추진하는 의료보험 개혁운동에 반대하고 있는데, 이는 세금 부담을 늘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수파 진영은 '티파티'를 결성하여 의료보험 개혁 반대로 여론 몰이를 하고 있다.
티파티 운동은 거대 정부와 이권 유도형 정치, 과도한 세금 등에 대한 민중의 반란이다. 거의 50만 명에 달하는 티 파티 운동 참가자들은 이른바 '미국에서 얻어 낼 계약'이란 것을 정하기 위해 가장 우선시해야 할 10가지 항목을 뽑아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그렇게 해서 선정된 첫 번째 항목은 미국 헌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였고, 그 다음이 바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한하기 위한 배출권 입법화에 대한 거부였다. 또한 불안정한 국가에 대한 에너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국내에서 입증된 에너지 자원에 대한 탐사를 허용하자는 항목 역시 매우 중요한 우선 사항으로 정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ETL 솔루션 환경

ETL 솔루션 환경 하둡은 대용량 데이터를 값싸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줬다. 통계분석 엔진인 “R”역시 하둡 못지 않게 관심을 받고 있다. 빅데이터 역시 데이터라는 점을 볼때 분산처리와 분석 그 이전에 데이터 품질 등 데이...